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지혈증 증상 및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14. 19:35

    >


    ​​​​


    심혈관 질환의 위험 요인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현재까지 알려진 것으로 고혈압, 흡연에 이어3번째로 중요하다고 알려진 고지혈증(고 콜레스테롤 혈증)은 피 속의 콜레스테롤이 정상 범위보다 높은 상태를 이내 사용하고 있다. 한편, 진단 기준에 맞지 않은 정상 범위에 대해서 친국어 본인이 있는 혈중 콜레스테롤의 증가 상태를 "이상지질혈증"이라고 하며 의학적으로는 고지혈증과 대등한 위험요인으로 소견한다.


    >


    ​​​​


    열량 과다 섭취 등의 음식계인 체육 부족, 비만, 흡연 등이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알려져 있어야 할 과일, 가정성 고지혈증과 같은 유전적인 요인에 의한 경우도 있습니다.


    >


    ​​​​


    고지혈증/이상지질혈증은 이에 의한 합병증이 없는 한 좀처럼 증상이 없기 때문에 치료가 필요한 사람을 찾기 위해서는 예방적 선별 검사가 필수입니다. 선별 검사를 통한 고지혈증/이상 지질 혈증 진단 때문에 21세 이상 성인의 경우 적어도별 4~6년마다 공복 후 지질 검사(총 콜레스테롤, 중성 지방, HDL콜레스테롤, LDL콜레스테롤)을 하고 이상 지질 혈증 평가(혈액 검사를 시행할 것을 권장합니다.


    >


    ​​​​


    고지혈증의 원인인 식이계인 스포츠와 같은 생활연습 악화로 생기는 다른 다른 질환, 예를 들어 당뇨병과인 높은 혈압이 함께 동반될 수 있습니다.


    >


    ​​​​


    기본적으로 생활버릇 교정 및 식이 조절이 우선이며 심하면 약물치료를 병행해야 한다. korea 지질동맥학회에서는 LDL 콜레스테롤 수치에 따라 그 이후와 함께 치료를 권한다.


    >


    >


    ​​​​


    에덱트의 과다 섭취에 의해 체내 잉여 이덱트가 많아 영토의 줄기세포 내에서 콜레스테롤 합성이 촉진되어 혈청의 총 콜레스테롤 수치가 상승합니다. 비만 또는 과체중 성인을 대상으로 2년 이상 실시된 조사를 보면 하나 0kg의 체중 감소하면 총 콜레스테롤이 8.9㎎/㎗ 떨어질 것으로 그와잉타했습니다. 따라서 여러 가지 이상지질혈증 관련 치료지침에서 에덱지를 적정체중을 유지할 수 있는 수준으로 섭취할 것을 권고하므로, 적정 수준에서 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에덱지의 섭취を를 조절해야 합니다.​ 포화 지방을 다가 불포화 지방산에서 대체시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지 하그와잉, 혈장 지질 단백 지질 과산화를 방지하기 때문에 모두 에덱지의 하나 0카피.센트 안에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므로 포화 지방산을 불포화 지방산으로 대체했던 포화 지방산 섭취 량이 모두 에덱지의 섭취 량의 7다.센트를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포화지방산은 육류의 지방, 가금류의 껍질 부위, 버터, 야자유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 트랜스 지방도 포화지방산과 거의 유사한 수준으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상승시키기 때문에 섭취를 피하는 것을 권장하지만 트랜스 지방산은 마가린, 쇼트닝 등의 경화유가 주 공급원이며 높은 온도에서 장시간 처리된 기름에도 많이 있습니다.금연시의 혈중지질대사변천을 조사한 결과, 혈중지질성분 중, HDL콜레스테롤은 유의하게 상승했습니다. 그 때문에, 금연을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있습니다. 대빈민국지질동맥학회에서는 소 맛있는 음식과 체육을 다음과 다같이 권하고 있습니다.


    >



    >


    [ 출처: 건강 iN 매거진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